정보보호학과 고민하고 있나!
몇년 사이 본인 흥미에 대해서 생각하거나 진로를 결정하는 관점들이 점점 달라지고 있습니다.
소질이 있다고 판단되는 부분들, 흥미를 가진 분야들에 대해 진로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방면으로 전망이 돋보이는 IT분야 역시 눈에 띄게 주목을 받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중 하나론 요즘 해킹 관련 사례와 맞물려 있는 정보보호학과라고 할 수 있답니다.
사실 대한민국은 계속해서 엄청난 IT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기대가 될 전망이지만 반면에 데이터에 대한 보안은 굉장히 취약하다고 해요. 그러다보니 엄청난 피해사례가 발생할 수 밖에 없었고 그 이후에야 점점 보완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발생했던 데이터 해킹 사례로 더더욱 집중이 되었고 정보보호학과로에 관심을 가지거나 진학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물론 정보보호학과의 경우 한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또 그 중에서도 다양하게 나누어지게 됩니다.
방어, 추적, 바이러스 공격 등의 기술을 익혀야하는 부분이 있는가하면, 해킹바이러스를 역이용하는 방법, 더 나아가서 수사과정에서나 이루어지는 데이터 복구 및 사이버수사 등에 도움을 제공하는 기술 등 여러가지가 있다고 해요. 그리고 이 중에서 흥미가 있거나 진로에 필요하다면 본인의 선택에 맞추어서 결정을 하면 되는 것이지요.
이러한 교과과정은 한국 IT직업전문학교에서 잠재능력평가와 1:1면접을 통해서 선출하게 되며 원래 평가기준이라고 할 수 있는 내신 및 수능성적은 전혀 반영이 되지 않기 때문에 , 해당 분야에 흥미가 있지만 성적이 못따라와주는 경우의 분들에겐 더 할 것 없이 좋은 학습공간이라고 말해볼 수 있답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정보보호학과 과정을 진행해 볼 수 있는 곳 중의 하나로, 입학생 선발 기준이라하면 그 무엇도 아닌 실무중심을 교육으로 입사 전부터 작업하기 때문에 실무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론도 당연히 뒷받침 되어주어야 하는 것이지만 실무 능력이 갖추어져있어야 한다고 할 수 있겠지요.
정보보호학과를 나와서 만약 입사하여 실무가 쉽고 업무가 바로 진행 가능하다고 하면, 어떠한 기업에서 마다할가요.
사실 신입사원을 교육하고 기준치의 역량을 뽐내도록 하기위해서는 그만큼의 비용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인 인재양성을 위해서는 1인 1서버를 구축하고 든든한 실무환경을 꾸리고 있는 전문아카데미를 통해서 교육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정보보호학과를 바탕으로 하여서 유망되는 직업이 많고 또 튼튼한 만큼 꿈을 꾸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앞으로를 위해서 더더욱 한발 앞서 준비를 시작해보도록 하세요.